Enjoy 라이프

더위를 이기는 비법과 몸짱되기 운동

samsungshi 2013. 7. 25. 18:40

걷는 것만으로도 숨이 턱 막혀오는 뜨거운 태양. 어떻게 더위를 피하는 방법 없을까요?
이럴때는 뭐니뭐니해도 물놀이가 최고죠! 하지만, 바디라인이 자신이 없어서 수영장에 가기 두렵다?
걱정마세요! 올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더위를 이기는 비법과 몸짱되기 운동을 알려드릴게요!


더위 안녕~
1. 흔히 여름에는 뭔가를 걸치고 있는 것보다, '알몸이 시원하다'라는 생각으로 남자분들의 경우 잘 때 러닝셔츠를 안 입는 경우가 있는데요. 땀 흡수력과 증발력이 뛰어난 섬유의 옷을 입을 때 더 시원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아무리 더워도 웃통을 벗기 보다는 러닝셔츠를 입어주세요.

2. 옛어른들의 지혜가 담긴 '죽부인'을 사용해보세요. 죽부인은 대나무를 다듬어 얼기설기 엮은 둥글고 긴 원통형 기구인데요. 얼마전 TV예능 '인간의 조건' 에서도 그 탁월한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었죠. 속이 비어 있어 공기가 잘 통하고, 끌어안고 자면 차가운 감촉 때문에 스르르 잠이 금새 든다고 하네요!

3. 여름에는 보통 찬물로 샤워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사실 찬물로 하면 그때는 무척 시원하고 좋은데요. 오히려 체온을 높여 숙면을 방해한다고 하네요. 미지근한 물로 샤워해야 몸이 이완되어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이 된대요.

4. 요즘 '쿨방석'이라는 제품이 인기인데요. 하루종일 앉아서 일하는 분들이라면 쿨방석을 써보세요. 엉덩이가 시~원해집니다. 의자에 걸쳐놓고 쓰셔도 좋아요. 다만, 너무 오래앉아 있으면 차가운 기운이 덜하니 냉장실에 잠시 넣었다가 쓰시면 서늘한 냉기가 다시 돌아옵니다.



여름 몸짱되기

몸짱이 되기 위해서는 강도 높은 운동과 식단 조절이 필요한데요. TV나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수많은 권장 식단이 있지만, 사실 짜여진 식단을 못 지키고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또한 식단표대로 실천해서 단기간에 몸짱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운동과 식단 조절을 중단한 후에 요요현상으로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많습니다.

식단을 꼭 정해서 먹기 보다는 육식보다는 채식을 하고, 탄수화물인 밥과 밀가루 음식을 줄이고 강도 높은 근력운동을 실시한 후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은 보충제(쉐이크)보다는 닭가슴살이나 달걀흰자를 추천해드려요. 전체적으로 저염식 식단이 좋답니다.

자, 다음으로 몸짱이 되기 위한 운동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거제조선소 문화관에 근무하는 헬스트레이너분이 자세한 동작 설명을 해주셨답니다. ^^

가장 기본적인 운동부터 소개해드릴게요.

푸시업/플랭크 콤보

01-02. 바닥에 무릎을 대고 하거나(초보자) 발끝을 대고(중급자나 고급자) 푸시업을 10회 실시한다.
03. 10회를 마친 후 팔로 몸을 지탱하는 자세로 30~60초 동안 버틴다.
04. 마지막으로 푸시업 10회를 더하고 마친다.



두번째, 팔뚝살을 빼고 싶은 여성분들이라면 이 운동!

벤치 딥스
01-02. 의자를 이용하여 팔꿈치가 뒤로 가게 잡고, 서서히 체중을 받치면서 내려간다.



다음으로, 초콜릿 복근을 만들기 위한 운동이예요.

바이시클 크런치

01. 바닥에 누워 양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당긴다.
02. 양손을 머리뒤에 두고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45도 각도로 앞으로 뻗는다.
      그 자세를 유지하면서 오른쪽 어깨를 들어 왼쪽 무릎쪽으로 가져간다.
      다시 몸을 펴고 처음자세로 돌아간 후 방향을 바꿔서 실시한다.


리버스 크런치


01. 바닥에 누워 양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긴다.
      양팔은 몸통 옆에 놓고 손바닥으로 바닥을 짚는다.
02. 하복근을 사용하여 천천히 꼬리뼈와 허리를 바닥에서 들어올린다.
      다리를 흔들거나 다리에 지나치게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
      엉덩이를 들어올리는 힘은 복구 아래쪽 근육에서 부터 나와야 한다.



마지막으로, 단기간에 날씬한 종아리를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프리핸드 스쿼트/ 카프 레이즈

01. 양발을 어깨넓이로 벌이고 양손은 어깨를 잡는다.
      무릎을 45도가 되게 구부리고 무릎이 발 앞꿈치를 넘어가지 않게 주의한다.
02. 일어나면서 발뒤꿈치를 들어올린다.


 래터럴 런지

01. 반듯이 선 자세에서 
02. 오른발을 오른쪽으로 한발 보내고 무릎을 90도로 굽히면서 골반을 낮춰 앉는 자세를 취한다.
      이때 왼쪽 다리는 곧게 편상태를 유지한다. 
      오른쪽 무릎이 오른쪽 팔 앞꿈치를 넘지 않도록 주의한다.
03. 반대방향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