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라이프

국내 여행지 추천과 휴가철 유용한 어플

samsungshi 2014. 8. 1. 10:21

이번주는 여름휴가특집! 국내여행편을 준비했습니다. 방학이나 휴가철에 해외로 나가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우리나라에도 멋진 관광지가 당연히 많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물놀이가 아니어도 볼거리 가득해서 하루가 모자란 그런 여행지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단, 여러분의 든든한 체력은 기본이죠~^^ 


국내여행편 - 휴가지 추천

이야기가 있는 마을, 묵호 '논골담길'
요즘 떠오르고 있는 관광명소죠. 바로 동해시 묵호등대 마을입니다. 지난해 모 드라마의 배경으로 등장하며, 관광객이 급증했다고 하는데요. 묵호 논골담길의 벽화는 2010년부터 그려지기 시작했는데요. 묵호등대 전망대에서 바라 본 마을의 전경은 마치 해외의 휴양지를 보는 듯 이국적인 정취를 풍긴답니다. 다양한 벽화를 구경하는 것도 깨알같은 재미를 선사합니다.


세계의 정원, 순천만 정원
순천 하면 누구나 순천만을 먼저 떠올릴 텐데요. 국내 최대 규모의 갈대 군락지인 이 곳은 바닷바람에 흔들리는 갈대의 모습이 흡사 파도 물결을 떠오르게 하는 명소입니다. 2013년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리에 마치고 새롭게 단장한 순천만정원도 눈길을 끌죠. 그 밖에 영화 <늑대소년>, 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등이 촬영된 드라마촬영장도 한번쯤 가볼만 한데요. 1960년대 순천읍과 서울달동네의 모습을 생생하게 재현해 가족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한반도 최남단, 해남 땅끝마을

<사진출처 : 대한민국 구석구석, http://korean.visitkorea.or.kr>

해남을 대표하는 관광지는 땅끝마을입니다. 수많은 국토순례자들의 출발점인 이 곳은 한반도의 기운이 한데 모인다는 명소이기도 하죠. 한편 충무공 이순신이 거둔 역사적인 승리, 명랑대첩도 해남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당시 최후의 교두보였던 울돌목 주변에는 명량대첩 기념공원이 조성되어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산과 바다가 아름다운, 금산
남해에는 소금강으로 불리는 금산이 있습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유일의 산악공원인 이 곳은 우리나라 3대 기도처의 하나인 보리암이 있으며, 원효대사와 태조 이성계의 흔적을 찾아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영산입니다. 한편 남해는 독일마을, 미국마을, 가천다랭이마을 등 개성 넘치는 마을들이 많아 하나씩 방문해 보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천혜의 자연, 울릉도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울릉도 입니다. 조금 멀긴 하지만 자연과 바다, 싱싱한 해산물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죠. 경북 포항이나 묵호 등지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데요. 배편 시간은 해상날씨에 영향을 많이 받으므로, 사전에 체크를 하고 가셔야 합니다. 신비의 섬으로 불릴 만큼 아름다움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울릉도는 섬 곳곳에 비경들을 숨겨놓고 있답니다. 사자바위, 곰바위, 코끼리바위, 촛대바위를 비롯해 전망대에서 바라 본 경치 등 천혜의 자연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휴가철 유용한 어플

대한민국 구석구석

 

먼저 한국관광공사가 만든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입니다. 여행 전문가들이 전국을 샅샅이 훑고 다니며 수집한 3만여개의 알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시·군·구별로 갈 만한 전시·공연과 관광명소·음식점·숙박업소 등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노트

여행노트는 여행기를 실시간으로 작성, 공유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국내 주요 관광자원에 대한 7만여 개의 방대한 자료를 담고 있어 여행 코스를 짜는 데 유용하죠. 사진 찍기 좋은 곳, 문화유산 코스 등 테마별 관광 정보도 빼놓을 순 없겠죠?


해안누리길

한국해양재단에서 제작한 해안누리길은 주변 경관이 아름답고 해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52개의 해안누리길을 소개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바다를 사랑하고, 걷는 걸 좋아하는 분들께는 힐링의 보물창고나 다름 없겠죠.


캠핑지도

 

요즘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는 분들 많은데요. 전국의 캠핑장에 대한 상세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지역별로 원하는 캠핑장을 선택하면, 기본정보에서 각각의 위치와 이용후기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메인에서 지역별 날씨도 제공하고 있으므로, 여행계획을 세우실 때도 참조하실 수 있고요. 블로그로 연결된 이용후기에는 자세한 사진과 함께 캠핑장에 대한 사용자들의 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