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메이드 작품세계로 빠져보세요~^^

Enjoy 라이프 2013. 1. 18. 18:45

여러분은 평소 어떤 취미를 즐기고 계시나요?
주말이 무료하신 분들, 퇴근 후 자투리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되시는 분들, 뭔가 특별한 선물을 정성스럽게 준비하고 싶으신 분들! 핸드 메이드 작품들을 하나씩 만들어가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

삼성중공업 전기전자사업부 우윤숙 사원이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리본공예편>


(4cm 양면공단 33cm)
리본을 사진과 같이 접어서 고정시키고 둘레를 따라 바느질을 해준 뒤, 실을 쭈욱~잡아 당기면 장미 완성!
※ 홈질의 간격이나 실을 잡아당기는 정도를 조절하여 겹겹의 장미로 연출해도 예뻐요^^


(5mm 양면공단)
두 가지 색상의 리본을 각각 고리를 만들어서 걸고, 계속 또 다른 고리를 만들어 걸어주면 끝!
마무리는 고리를 만들지 말고 한 가닥을 길~게 그냥 빼면 됩니다.
※ 머리핀, 머리띠, 핸드폰 줄로 응용 가능.(뒷면은 양면테이프나 글루건으로 고정)

 


1. (사진 왼쪽 - 머리핀) (15mm 양면공단) : 과정 사진이 없네요 ㅠ(어려우시면 질문해주세요!)
① 한 쪽 끝에 5cm 정도 되는 곳을 중심으로 잡아줍니다.
② 한 쪽 리본 고리를 만들고 끈이 다시 중심으로 왔을 때, 처음 위로 온 면이 계속 위를 향하도록 겹쳐주세요.
③ 그렇게 반대쪽도 리본 고리를 만들어 준 뒤 중심에 겹치고 중심부분을 가는 철사나 빵끈으로 잡아서 뒤쪽에서 돌려줍니다.
④ 남은 철사를 자르고 또 다른 리본(사진에서는 은색 리본)도 같은 과정을 거친 뒤, 글루건으로 살짝 붙여주세요.
⑤ 남은 15mm 리본을 한 번 살짝 묶어줍니다.
⑥ 묶은 매듭이 리본 중간에 오도록 놓고 철사가 보이지 않도록 잘 감싼 뒤 뒤쪽에서 글루건이나 양면테이프로 붙입니다.
⑦ 핀대나 머리띠에 붙이면 끝~! (큐빅 등 악세사리는 바느질로 달아주세요^^)

2-1. (사진 오른쪽 - 머리끈) (35~40mm 레이스 리본)
① 리본 중간을 따라 바느질 하셔서 쭈욱~당기세요.
② 짧아진 리본을 적당한 간격으로 뱅글뱅글 말아서 머리끈에 붙이고 액세서리를 바느질로 달면 끝!

2-2. (사진 오른쪽 - 머리띠) (4cm 공단, 4cm 스팽글)
① 스팽글과 같은톤의 공단을 붙이고 끝을 마주 붙여 고리를 만드세요.
② 붙인 끝이 중심 뒤편으로 놓이도록 위치시킨 뒤, 중심을 철사로 묶어줍니다.
③ 5mm 양면공단을 적당한 모양으로 잘라 올리고 철사가 보이지 않도록 레이스나 리본으로 감아서 마무리하세요.

 


1. (왼쪽) (4cm 단면공단 4cm, 5장)
① 정사각형으로 자른 리본을 삼각형으로 두 번 접어 긴 변을 따라 바느질하여 5개를 연결하세요.
② 죽~당겨서 연결하면 끝!
③ 좀 더 작은 모양으로 하나 더 올리고 큐빅이나 모티브로 마무리하면 됩니다.^^

2. (오른쪽) (4cm 양면공단 4cm, 6장)
① 마름모 모양으로 놓고 양쪽 끝을 중간에서 겹쳐 접은 뒤, 끝이 보이지 않도록 다시 반으로 접습니다.
② 중간을 접고 접힌 부분을 따라 6개를 모두 연결하면 끝!
③ 중간에 큐빅이나 꽃술을 올려 머리끈이나 액자 장식으로 사용해도 됩니다.

 
 

<포장편>


(사진 시계방향으로)
1. 한지로 일반포장을 했을 경우, 마끈 두 줄로 감아서 묶어주면 포인트가 됩니다.
2. 선물이 볼펜이었는데요, 회색 빛의 문구점 포장지(?)로 포장된 것이 못내 아쉬워서 변화를 줬습니다.
     뒷면이 예쁜 편지지를 사서 포장지 위를 한번 감싸고 영자비닐로 한번 더 감싼 뒤,
     리본 두 줄로 리본을 만들어 묶었습니다.
3. 무엇이 떠오르나요?+ㅅ+ ㅎㅎ 네~ 커다란 빼빼로구요^^(사진 색상은 이상하게 나왔지만 ㅠㅠ)
    물결무늬 골판지를 잘라 빼빼로 모양으로 긴~상자를 만들어서 긴 과자를 넣을 통을 총 4개 만듭니다.
    붙인 자리가 보이지 않도록 종이끈으로 테두리를 둘러주고, 포인트로 회오리 장미를 올렸습니다.
    개별 통으로 선물해도 좋고, 이렇게 한꺼번에 묶어서 선물해도 좋아요^^
4. 상자를 포장할 시간이 없다면, 리본만으로 뚝딱!
     십자로 교차되도록 두 번 감아서 리본을 풍성하게 만들어서 묶어주면 끝!
 
 

<전통매듭편>


이건 사진만 보고 따라해보세요. 혹시 만드는 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재미있게 잘 읽으셨나요? 이제 무료한 주말도 안녕!
취미로 하나씩 만들어가며 실력을 쌓아보세요~^^



 

Posted by samsungsh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박재성 2013.02.19 13: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통매듭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요......알려주세요....

    • 우윤숙 2013.02.19 16:38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합니다. 검색해보시면 매듭에 대한 친절한 설명과 동영상을 찾으실 수 있어요^^
      사진속 매듭 이름은 각각 도래매듭, 연봉매듭, 가락지매듭, 그리고 마지막 사진은 가락지매듭 완성 후, 꽃잎처럼 펼치면 됩니다.
      '전통매듭'으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매듭을 찾으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