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는 지금/- News

삼성重 '운반 안전교육센터', 업계 최초 국제 인증 획득

samsungshi 2020. 3. 2. 12:09

- 英 LEEA, 삼성重 운반 안전교육센터 국제 교육기관으로 인정

- 업계 치초 전문 교육장 조성해 조선업 운반 전문인력 체계적 양성

- 안전교육 운영능력 입증... 고객 신뢰, 수주 경쟁력 제고 기대

삼성중공업 운반 안전교육센터 전경

□ 삼성중공업이 글로벌 HSE(보건안전환경) 기관으로부터 국제 인증을 획득하며 선진 안전시스템 운영 능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 삼성중공업이 거제조선소에서 운영 중인 '운반 안전교육센터(HSE Lifting Training Center)'가 업계 최초로 세계적 HSE 인증기관인 영국 LEEA(Lifting Equipment Engineers Association)로부터 국제적인 교육센터임을 의미하는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 LEEA는 1944년 영국에서 설립해 운반 산업 관련 국제 안전보건 기준 제정,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증 등 운반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HSE 인증 기관이며, LEEA 전문가 그룹이 안전 조직, 기술 및 역량에 대한 서류심사와 엄격한 현장 실사 등을 통해 기관 인증 자격을 부여합니다.

□ 이번 LEEA 인증은 조선업계에서는 물론 국내 제조업 전체를 통틀어 첫 번째 인증으로, 삼성중공업이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선진 안전 교육시설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 삼성중공업은 2018년 업계 최초로 거제조선소 내 991㎡(약 300평) 부징[ 8톤 타워크레인 1기 및 각종 달기구를 설치하고 운반 업무를 체득할 수 있는 실습장을 조성하였습니다.

교육센터는 기초 단계부터 핵심인력 단계까지 총 5단계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수료자에 한해 운반업무 자격을 부여하는 등 대형 구조물 및 중량물 운반 작업이 많은 조선업 특성에 맞는 전문 신호수 및 리거(Rigger)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리거: 이동식 운반장비를 사용해 중량물을 한 위치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작업자

/ 이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