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라이프

이번 주말엔 거제섬꽃축제로 출발~!

samsungshi 2012. 11. 9. 15:02

갑자기 날씨가 추워졌지만, 높고 파란 하늘과 가을 햇살을 보고 있노라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는 요즘!
전국 곳곳에는 축제가 어찌나 많은지…당장 어디로 떠날지 도대체 선택은 쉽지 않고!
 
하.지.만. 고민은 이제 그만! 이번 주말엔 지난 3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진행중인 「거제 섬꽃 축제」로 떠나보는 겁니다!
떨어지는 낙엽에 아쉬워했던 분들은 이 곳에 가시면, 다양한 꽃들과 가을정취를 맘껏 즐기실 수 있답니다.

'거제야 안녕!축제야 놀자!!' 지금 바로 출동합니다~ ^^



'거제섬꽃축제'는 거제면 시농업개발원 일원(15만㎡)에서 개최되는 행사로,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습니다.
이미 거제시의 대표적 가을축제로 자리를 잡았답니다.

 

올해 거제섬꽃축제는 '가을꽃과 문화예술이 어우러진 꿈속 동화나라'라는 슬로건 아래 8개 분야 62종목의 테마로 30억여 송이의 가을꽃 향연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무려 30억여 송이?!?!?! 와우! 정말 엄청나죠~!?


축제 행사장에는 각종 대형작품의 '테마 꽃동산'을 비롯해 '천국의 정원', '미로원', '곤충관', '야생화·식물관' 등이 마련되어 있어 볼거리가 가득하답니다. 게다가 꽃마차 체험, 국화꽃 따기, 재래농기구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고요. 이제 슬슬 눈이 번쩍! 귀가 쫑긋! 해지시나요? ^^



거제섬꽃축제는 시농업개발원에서 직접 꽃을 키우고 잡초를 뽑으며 한 해 동안 준비한 진정한 수제(手製) 축제이기 때문에, 다른 축제와는 다르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꽃들의 개화상태가 확실히 다르죠?



이렇게 꽃으로 가득찬 꽃길도 만나보실 수 있고요. 가을인데도 봄의 기운이 느껴집니다~


크기도 모양도 가지각색인 호박들도 눈에 띕니다. 어쩌면 저렇게 탐스러운 빛깔로 익었을까요??



아이들을 위한 키즈존 코너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사진 속 헤벌쭉 웃는 애벌레 뿐만 아니라, 재미있는 놀이기구들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이미지 출처 : 거제섬꽃축제 홈페이지(flower.geoje.go.kr)


위에서 소개해드린 것 외에도 위의 조감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다양한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답니다.
입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고 하니 시간내에 방문하셔서 예쁜 꽃구경 하고 가세요. 참!! 11/10일(토)에는 '전국 노래자랑' 녹화도 있다고 하는데…더욱 구경거리가 풍성하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