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 이야기/- SHI 인사이드

삼성중공업의 건강한 더위 탈출을 소개합니다!

samsungshi 2014. 7. 24. 16:06

조선소 현장에서는 더운 여름을 어떻게 이겨낼까요? 바로 각종 보양식과 음료, 식염포도당 덕분인데요. 중식시간과 휴식시간을 이용해 사원들에게 수분 및 각종 미네랄과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있답니다. 물론 제빙기, 에어쿨링 재킷도 제공되고 있죠. 현장 취재를 다녀온 사내기자 이영진 기선을 따라가볼까요? ^^

냉동생수 제공
점심식사를 마치고 나온 사원들이 냉동 생수를 한통씩 받아갑니다. 하루 평균 28,000개의 생수통이 야드 곳곳에서 직원들에게 지급되고 있습니다.


유자차를 만들고 있는 영양사와 조리사들
자, 여기는 조리실입니다! 한창 음료를 만드는 작업이 진행중인데요. 생활에 활력을 줄 수 있는 비타민 C, 기력 회복을 도와주는 비타민 B2가 첨가된 레몬 아이스티, 매실음료, 냉유자차, 미숫가루 등 입니다. 7월부터 8월말까지 주 2회씩 지급될 예정입니다. 이날 사용된 유자청만도 총 2,400통이니 그 양이 어마어마하죠?


음료수에 애플민트를 첨가하고 있는 모습
음료의 향을 좋게 하기 위해 애플민트를 첨가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맛과 더불어 향까지 생각하는 세심함~^^
이제 여름철 더위로 고생하는 사원들에게 전달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각 식당에서 만들어진 음료수들은 야드와 공장 곳곳에서 지급하고 있습니다.


시원하게 한 모금 들이키세요
물통, 생수통에 음료수를 정성스레 꽉꽉 눌러 담아주는 주방장님들~참 훈훈한 모습이네요. 그 맛은 어떨까요? 뜨겁게 우려 먹던 유자차와는 달리 시원하게 먹으니 그 맛 또한 이색적입니다.

시원한 미숫가루 최고네요!
시원한 음료 외에도 영양소 보충 및 기력회복을 위해 장어구이, 강황수육, 닭다리백숙과 같은 고단백 보양식도 빼놓을 수 없죠! 땀을 흘릴 때 같이 빠지게 되는 Na(나트륨)을 보충하기 위한 식염포도당과 함께 혹서기 기간동안 주 2~3회 제공하고 있답니다. (식염포도당은 탈수현상으로 저하된 생체기능을 정상으로 회복시키는 기능이 있어요! ^.~)

덥다고 찬음식만 먹으면 속에 탈이 날 수 있으니 씻어 먹고, 익혀 먹고, 끓여 먹고, 천천히 먹고! 이 네가지를 지키며 여름을 보내야 하는 것 잊지마세요! 해가 바뀔수록 무더위가 극성을 부리지만, 삼성중공업에는 사원들의 건강을 지켜주는 영양사와 조리사가 있으니 올해도 건강하게 여름을 이겨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 

더운 여름, 모두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