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의 업무분위기는 어떤가요?

SHI 이야기/- SHI 채용 2014.02.15 15:48

졸업을 앞두고 삼성중공업 입사를 위해 준비중인 분들 많으실텐데요. 여러분은 삼성중공업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삼성중공업 하면 흔히 '남성', '무거운', '보수적인'…이런 이미지들을 떠올리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밖에서 보는 삼성중공업과 안에서 직접 겪어본 삼성중공업은 어떻게 다를까요? 오늘은 삼성중공업의 기업문화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릴게요! 


삼성중공업의 기업문화?

다양한 분야가 한데 어우러져 제품을 만드는 업의 특성상 개인의 능력도 중요하지만, 서로간의 소통능력 즉, 팀워크도 무시할 수 없죠. 대부분 선박건조 프로젝트는 2~3년간 진행되기 때문에 부서 또는 선후배 간에 탄탄한 유대관계를 맺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생일파티, 야유회, 봉사활동 등 가족적인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진솔하게 대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답니다. 특히 사내에서는 감사나눔 활동을 벌이고 있는데요. 매일 5가지 감사하기, 감사문자 보내기, 감사트리 꾸미기 등 직원간에도 감사한 마음을 갖고 즐겁게 근무할 수 있도록 건전한 조직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생활을 하면 가장 걱정되는 부분이 아마도 회식때 마시는 술이 아닐까 싶은데요. 삼성은 음주를 줄이고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회식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변화주도'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요즘은 각 부서마다 영화/공연관람, 스포츠활동, 맛집탐방 등 이색적인 회식자리를 갖는 부서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위의 그래프는 입사 전과 후에 삼성중공업에 대한 이미지가 어떻게 바꼈는지 사원급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입니다. 입사 전에는 술(25%), 개인주의(24%), 군대식문화(20%), 성과주의(18%) 등의 항목이 높은 비율로 나타나고, 가족적인 분위기는 4%대에 그쳤는데요. 입사 후에는 가족적인 분위기가 42%로 가장 큰 변화를 보였습니다.

 

또 하나! 삼성중공업에는 요트, 스쿼시, 바리스타, 프라모델 등 약 60여 개의 다양한 동호회가 있습니다. 평소 스포츠를 좋아한다면 야구, 축구, 농구, 테니스팀 등에 가입해서 활동할 수도 있고요. 자신과 잘 맞는 동호회를 선택하면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기에 충분하죠!



삼성중공업 소식은 어디서 확인할까?

대부분 검색포털을 이용해 '삼성중공업'이라고 키워드를 입력하고 찾아보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삼성중공업의 온라인 채널들을 이용해서도 많은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SNS로 미리미리 친구맺기를 해두시면 실시간으로도 소식을 전달받으실 수 있겠죠? ^^

공식 홈페이지 (http://www.shi.samsung.co.kr)
공식 블로그 (http://blog.samsungshi.com/)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samsungshi)
공식 트위터 (http://www.twitter.com/samsungshi)
네이버 오픈캐스트 (http://opencast.naver.com/SS091)

그리고,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시면 [지속가능경영 > 보고서] 메뉴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책자가 PDF로 제공됩니다. 삼성중공업의 사업소개와 비전 등 회사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가 수록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예요. 삼성의 채용공고의 경우 [삼성그룹 홈페이지]를 통해서 각 계열사의 채용소식이 모두 올라온다는 점도 기억하시고요.


Posted by samsungshi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삼중주주 2014.05.10 07: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13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언제 나오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