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 이야기/- SHI 인사이드

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를 소개합니다!

samsungshi 2015. 3. 23. 15:27

지난해 12월 삼성중공업 해양플랜트 분야 설계와 연구개발 임직원들이 판교 R&D센터로 입주해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우수한 연구 인력 확보와 연구개발 부문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건립된 판교 R&D센터는 지하 5층, 지상 8층 규모로 1,500여 명의 인력을 수용할 수 있도록 지어졌습니다. 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는 판교테크노밸리에 자리잡고 있는데요. 판교테크노밸리는 분당 삼평동 일대에 조성된 IT 및 첨단 기술 관련 산업 연구 단지로서, 삼성중공업 외에도 많은 기업들이 모여있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판교 R&D센터 내부를 함께 둘러볼까요?

삼성중공업 판교R&D센터 외부 건물 모습
짜잔! 야경이 더욱 멋진 판교 R&D센터의 모습입니다. 건물 정면이 굉장히 인상 깊은데요. 혹시 눈치채셨나요? 유심히 살펴보면 선박의 선수부가 연상된답니다. 배를 만드는 회사이니 이 정도는 센스? ^^

입구로 들어섰을 때 로비 모습
입구에는 사진처럼 좌·우측에 미디어보드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선박에 대한 소개, 선주 등 VIP고객 방문시에 환영메시지, 날씨 정보까지 다양한 영상정보가 보여집니다. 중앙의 게이트웨이는 바로 직원들이 사원증을 확인하고 들어가는 곳이죠.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과 회의실 모습
여기는 직원들이 근무하는 사무실과 회의실이랍니다. 앞서 보셨겠지만, 중앙을 중심으로 사무실은 좌우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판교 R&D센터는 내부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많이 썼는데요. 일부 회의실은 마치 야외 풀밭에 있는 느낌이 들기도 하죠?

직원들의 맛있는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사내식당
마치 카페를 연상시키는 이곳은 어딜까요?? 깔끔한 인테리어와 함께 직원들의 맛있는 식사를 책임지고 있는 사내식당이랍니다. 이밖에도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휘트니스센터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판교 R&D센터는 해양플랜트 톱사이드(원유 및 가스 처리설비) 공정 및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에 대한 연구를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판교 R&D센터는 화공공정연구실, 기계공정연구실 등 6개의 실험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판교 R&D센터를 미래성장동력 발굴의 산실로 활용할 계획인데요. 이를 위해 연구원들이 숙식을 해결하며 중장기 프로젝트 연구과제를 수행할 수 있는 특별 연구 공간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삼성중공업 판교 R&D센터 집들이(?) 잘 구경하셨나요?? 
다음번에는 판교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기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