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 이야기/- SHI 행복나눔

사랑의 보금자리 "희망을 선물합니다"

samsungshi 2011. 7. 14. 16:09

삼성중공업은 지난 2004년부터 어려웃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보금자리 지원활동을 해 오고 있는데요. 얼마 전에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장병을 돕기 위해 나섰습니다.


삼성중공업은 지난 9일(토) 자매결연부대인 39보병사단에 복무 중인 상근 예비역 김모 군을 위해 제8호 사랑의 보금자리 지원 활동을 펼쳤습니다.

아버님과 함께 2평 남짓한 방 2칸의 다세대 주택에 살고 있는 김 장병은 고정적인 수입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군데군데 찢어진 벽지와 금방이라도 내려 앉을 것 같은 천장을 보고도 내버려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런 사정을 알고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의 거목회, 도배기술봉사단, 무한도전봉사단 등의 봉사팀원들이 망설임 없이 도움을 자청했는데요. 김 군의 상사와 부대원들도 힘을 보태기로 했답니다. 


이 날은 폭우가 내렸는데요. 20여명의 봉사자들은 비에도 아랑곳 않고 싱크대 교체와 낡은 전기장치 수리 작업을 성공적으로 해 냈습니다. 또한, 벽지와 장판, 전등 등을 교체해 집안 구석구석을 환하게 만들었습니다.

김 군은 "장대비 속에서도 몸을 아끼지 않은 봉사자, 부대 동료들에게 정말 감사하다"며 "사회에 나가면 이번에 받은 것들을 2배, 3배로 돌려주고 싶다"고 말했답니다.^^